[포스트코로나 기획-자영업편] '김영근과 함께하는 자영업 레시피' 새우치즈 떡갈비'
[포스트코로나 기획-자영업편] '김영근과 함께하는 자영업 레시피' 새우치즈 떡갈비'
  • 김영근
  • 승인 2020.06.0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김영근 의 레시피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자영업자등 외식업 종사자에게 새로운 레시피 아이디어와 정보를 제공, 메뉴의 다양화등을 통해 외식업 경영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프로젝트로 기획된 자영업 살리기 기사입니다.

재료

(떡갈비재료)

다진 소고기500g, 다진 돼지고기250g, 찹쌀50g

대파30g, 양파60g, 간마늘20g, 간생강5g, 청양고추10g, 참기름10g

(떡갈비 양념)

간장50g, 황설탕25g, 황물엿45g

맛술2t, 굴소스2t, 흑후추 약간, 갈은 배1/4쪽

(기타 재료)

새우8~10마리, 치즈 100g, 찹쌀20g

 

요리법

1. 간장, 황설탕, 황물엿, 맛술, 굴소스, 흑후추, 갈은 배를 냄비에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약불에 끓여준 후 바로 식혀준다.(떡갈비양념)

2. 대파는 얇게 슬라이스로 자르고 양파와 청양고추는 다져준다.

3.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굵게 다져주고 채에 받쳐서 핏물을 키친타올로 눌러 주면서 핏물을 빼준다.

4. 준비된 떡갈비 양념과 떡갈비 재료를 볼에 넣고 반죽을 해준다. 최대한 재료와 양념이 잘 섞이도록 여러번 꼭꼭 눌러 섞어주고 반죽 위에 비닐 또는 랩으로 씌어서 12시간 정도 냉장고에 보관해 준다(반죽을 많이 치대주는게 좋다)

5. 새우의 머리와 꼬리를 남기고 껍질을 제거하고, 등쪽에 칼집을 넣어 반으로 갈라내고 내장을 제거하고, 물기 닦아낸 뒤 소금을 뿌려 준다

6. 새우에 찹쌀가루를 묻히고, 갈라 놓은 새우 등쪽에 치즈를 넣어준다 (블럭치즈를 사용 할 경우 새우크기에 맞춰 잘라주고, 피자치즈나 슈레드 치즈를 사용할 경우 손으로 뭉쳐 준다)

7. 떡갈비와 새우를 뭉쳐 준 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떡갈비를 구워준다.(팬에서만 구울 때는 약불로 뚜껑을 덮고 앞뒤로 구워주고, 오븐 사용시 팬에서 색깔만내고 오븐에서 익혀 준다)

8. 조리된 떡갈비 위에 치즈를 한번 올려주면 완성이다.

[포인트1]

꼭 고기에 핏물을 제거해 주고 야채와 고기를 너무 곱게 갈지 않는것이 좋다.

[포인트2]

떡갈비를 새우에 뭉칠 때 너무 두껍게 하면 익을 때 시간이 걸리고, 얇으면 새우가 익지 않을 수 있어 두께 조절에 신경써야 한다.

■ 김영근은?

2001년 국수사를 시작으로 요식업계에서 20년 종사해 온 재야 레시피 고수.

아딸 직영점 점주교육

라스칼라 코리아

스시모아 부장

지젤하우스 차장

청담 그릴 쉐프

브리에하우스 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