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아트갤러리 아이아, 29일 ‘두민 작가 원데이 아트클래스’ 개최
AI아트갤러리 아이아, 29일 ‘두민 작가 원데이 아트클래스’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05.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아이아 제공
출처:아이아 제공

 

AI아트갤러리 아이아는 오는 29일 저녁 7시에 삼성동 밤부타워에서 '두민 마스터스 원데이 아트클래스'를 진행한다.

두민 마스터스 원데이 아트클래스는 극사실주의 서양화가이자 AI와 협업한 1호 화가인 두민 작가에게 직접 미술과 AI아트에 대한 기본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참가자 모두 AI가 그린 밑그림으로 보다 창의적인 자신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AI를 미술에 적용하는 새로운 접근방식의 창의 중심 미술교육이 진행된다.

두민 작가는 “평소 미술이나 AI아트에 관심은 있는데 선뜻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이나 미술을 통해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원데이클래스 후에는 연계 수업도 진행된다. AI기술로 만든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한 창작작품 제작 및 입체조형 수업으로, AI의 딥러닝 기술을 창의적 아이디어 구현 및 인간이 가진 탁월한 기술 조작능력에 융합해 미술조형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취지다.

한편, AI아트갤러리 아이아에서는 ‘제 1회 AI × ART 프로젝트 전시작가 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펄스나인에서 후원하고 AI아트갤러리 아이아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예술적 매체인 AI툴을 활용한 작품 활동에 동참할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신진작가를 발굴하고자 개최되었으며,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