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3년 연속 최우수선박 9척 선정
대우조선해양, 3년 연속 최우수선박 9척 선정
  • 이원섭 기자
  • 승인 2009.12.0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이 9척씩 3년 연속 최우수 선박을 배출하며 최고 명품 조선소로서의 이미지를 이어나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에 발간된 미국의 ‘마린로그(Marine Log)’와 ‘마리타임리포터(Maritime Reporter)’에 최우수 선박이 각각 3척씩, 영국의 ‘네이벌 아키텍트(Naval Architect)’에 4척이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들 매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3대 해운 전문지로서 매년말 그 해 건조된 전세계 선박 중 최우수 선박을 선정해왔다.

액화천연가스운반선(LNG선)과 초대형 유조선(VLCC) 건조에 대한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가진 조선소답게 LNG 재기화 선박(LNG-RV)을 비롯 각 3척씩의 LNG선과 초대형유조선이 선정됐으며, 초대형 컨테이너선, 초대형 자동차운반선, 그리고 드릴십이 1척씩 선정됐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의 첫 드릴십인 디스커버러 클리어 리더(Discoverer Clear Leader)호는 ‘마린로그’와 ‘네이벌 아키텍트’에서 모두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또한 8천대의 자동차를 실을 수 있는 자동차운반선과 14,000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는 컨테이너선은 역대 최대 규모로 크기뿐만 아니라 기술력에서도 최고임을 드러냈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은 "이번 최우수 선박 선정으로 대우조선해양이 만들면 명품이 된다는 인식을 전세계에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며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82년 첫 건조 선박인 ‘바우 파이오니어’호가 최초의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된 이래 올해까지 28년 연속 모두 102척의 최우수 선박을 배출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