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정총리 "고소득자 자발적 기부 가능 제도 마련되면 전국민 지급에 동의"
긴급재난지원금, 정총리 "고소득자 자발적 기부 가능 제도 마련되면 전국민 지급에 동의"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4.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 고소득자 등의 자발적 기부가 가능한 제도가 국회에서 마련된다면 정부도 이를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총리실은 22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긴급 재난 지원금을 전국민에게 지급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안을 수용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여․야가 이 같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방안에 합의한다면 수용하겠다는 뜻을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전달했다.

정 총리는 지난 20일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코로나19 피해가 경제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현행 복지제도로는 광범위한 피해계층을 지원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보호범위를 차상위계층 이상까지 확대해 사회안전망을 보다 두텁게 보강하기 위해, 총 7조 6000억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의 소득과 생계를 보장하고 소비를 진작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 상위 30%를 제외한 1478만 가구를 대상으로 4인 이상 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급하도록 했다"고 말하면서 추경 예산안을 조속히 처리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