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부 장관 "철강업계 경쟁력 강화 지원 나서겠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 "철강업계 경쟁력 강화 지원 나서겠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20.04.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산업부 제공
자료사진=산업부 제공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철강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성 장권은 지난 16일 경기도 시흥 시화공단에 있는 철강재 가공 중견기업 기보스틸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위기 극복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기보스틸은 자동차용 강판을 주로 가공하는 업체로 지난 1999년 설립돼 지난해 매출 약 5000억원을 기록한 철강 중견기업으로 최근에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존 생산시설을 스마트화하고 신규 사업을 위해 충남 당진에 공장 증설을 추진 중이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자동차‧기계 등 전방산업 부진이 심화되면서 판매 감소, 재고 비용 증가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특히 철강산업 내 가격 경쟁이 격화하면서 지속성장을 위한 방안 마련에도 고심 중이다.

이 회사 최승옥 회장은 간담회에서 “매출 감소로 자금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금융권의 만기 연장 적극 시행, 중견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성 장관은 “그동안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발표된 중견기업 지원 방안이 차질 없이 이행되고 현장에서 조기 집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현재 정책금융기관과 일부 시중은행이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대출 만기 연장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견기업들이 정책금융기관의 신규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제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도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하고, 철강업계가 당면한 근본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선제적 사업 재편, 코로나19 이후 수요 확대에 대비한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