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가적으로 중요한 시점에 나라가 잘못가는 것 막지 못해..책임지고 물러나겠다"
황교안 "국가적으로 중요한 시점에 나라가 잘못가는 것 막지 못해..책임지고 물러나겠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20.04.16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1번지 종로에서 이낙연 후보에게 뒤지면서 낙선한 황교안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선거 당일인  15일밤 11시 40분경  총선 결과 관련 입장 발표를 끝으로 사퇴했다.

황교안 총괄선대위원장은  방송3사의 출구조사와 이후 개표가 진행되면서 패배를 직감한 듯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 "며 "모두 대표인 제 불찰이고, 제 불민이다. 모든 책임은 제가 짊어지고 가겠다"고 밝혔다.

황 위원장은 다만  "국가적으로 중요한 시점에 나라가 잘못 가는 것을 막지 못했다."고 전하고 "우리 당이 국민께 믿음을 드리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황 위원장은 "미래통합당은 수년간의 분열과 반목을 극복하고, 산고 끝에 늦게나마 통합을 이루었다. 그러나 화학적 결합을 할 시간이 부족했다."며 "그래서 국민께 만족스럽게 해드리지를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미래통합당의 앞날에 대해서도 한 마디 했다. 황 위원장은 "지금 대한민국 정부에는 브레이크가 필요하다. 건강한 야당이 꼭 필요하다.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다. 국민 여러분, 부디 인내를 가지고 우리 당에 시간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미래통합당에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여러분이 살 나라, 우리의 후손들이 살아갈 나라를 위해서"라고 기회를 달라고 말한 황 위원장은 "총선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고 모든 당직을 내려놓겠다. 일선에서 물러나 국민의 마음을 헤아리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저의 역할이 무엇인지 성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