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코딩 교육' 위즈라이브(위즈스쿨), '대한민국브랜드파워 1위' 수상
'화상코딩 교육' 위즈라이브(위즈스쿨), '대한민국브랜드파워 1위' 수상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3.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프리미엄 화상 코딩 교육 업체 위즈라이브(위즈스쿨)이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인증식에서 <코딩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위즈라이브는 2018년 창업한 양영모 대표의 위즈스쿨에서 만든 1:1 프리미엄 화상 코딩 교육으로 자바스크립트 기반으로 만든 자체 교육 툴인 WizLab을 활용하여 여러 코딩 명령어를 조합해 직접 자신만의 앱을 만들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즈라이브는 다른 코딩 교육 플랫폼과 달리 학습자가 코드를 직접 텍스트로 입력하며 학습을 하는 방식이다. 또한 실제 개발자 출신의 튜터들과 실시간으로 대면하여 학습 화면을 공유하며 수업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모든 수업이 끝나면 수업 내용에 대한 피드백과 함께 학생들이 만든 결과물을 학부모에게 공유할 수 있다.

양영모 대표는 "4차산업 혁명의 모든 기반 기술은 스프트웨어에서 출발한다. "면서 "10년 넘게 영어를 배워도 회화 한마디 못하는 것처럼, 현재의 코딩 교육은 문법만 알려줄 뿐이다. 누구나 앱 하나는 뚝딱 만드는 시대를 꿈꾸며 위즈라이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기존 SW교육의 부족한 점을 채우며 한국의 빌게이츠, 마크 주커버그를 양성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