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부족 마스크 필터용부직포, 첫 수입물량 생산 투입..2.5톤 공급 시작
재고부족 마스크 필터용부직포, 첫 수입물량 생산 투입..2.5톤 공급 시작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03.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산업부 제공
자료사진-산업부 제공

 

재고 부족으로 주말 가동이 멈출 위기에 처했던 4개 마스크 제조업체가 한숨을 돌렸다.

산업부에 다르면, 27일부터 마스크 필터용 부직포(멜트블로운) 첫 수입물량이 생산에 투입된다.

이로인해 4개 마스크 제조업체는 이날부터 멜트블로운을 생산에 투입해 최대 250만장의 마스크를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주 초 국내에 도착한 마스크 필터용 부직포 2.5t을 마스크 제조업체 4곳에 26일 공급했다.

산업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로 구성된 현장점검반은 제조 현장에서 직접 마스크 생산 여부를 점검하고 추가 지원사항을 검토한다.

이번에 수입한 멜트블로운은 지난달부터 산업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우리 마스크 제조업체별 사양에 맞는 멜트블로운을 찾아 온 노력의 첫 결실이다.

현재까지 도입이 확정돼 6월까지 순차로 도착할 수입 물량은 2개국 2개사 총 53t이며 다음주에도 4.5t이 국내에 들어온다.

산업부 관계자는 “추가로 1∼2개사와 도입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서 수입 물량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