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총리 "코로나19, 대유행 접어든 해외로부터의 유입 막아야"
정총리 "코로나19, 대유행 접어든 해외로부터의 유입 막아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20.03.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4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수도권과 세종시의 집단감염이 위험요소로 부각되고 있고 대유행에 접어든 해외로부터의 유입도 막아야 할 형편”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대구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대구의 상황이 다소 잦아들면서 하루 기준으로 완치자가 신규 확진자 수를 능가하는 의미 있는 지표도 나타났지만 오히려 전선은 확대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회의를 마치고 대구·경북 상황을 점검하는 별도의 시간을 가지면서 넓어진 전선과 새로운 위험요소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공적 마스크 5부제 시행 이후 첫 번째로 맞는 주말”이라며 “지난 주말 대비 2배 이상의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지만 충분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고 언급했다.

또 “5부제는 조금 불편하고 불완전한 제도”라며 “국민들의 이해와 양보, 적극적인 협조 없이는 절대 성공할 수 없는 태생적 한계를 지니고 있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정 총리는 “지난 5일간 국민들은 불편함을 감수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줬고 걱정했던 혼란은 없었다”고 평가하며 “위기일수록 하나로 뭉쳐 빛났던 전통을 다시 발휘해줬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하루빨리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마스크 공급을 확대하는데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