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하루, 소외계층에 코로나19 대비 ‘마스크&손소독제’ 기부
따뜻한 하루, 소외계층에 코로나19 대비 ‘마스크&손소독제’ 기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02.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가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저소득층에 마스크를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따뜻한 하루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이 많은 시간을 머무는 지역아동센터가 재정난으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를 구비하기 힘겨운 상황임을 인지하고, 이에 가장 도움이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구로구, 양천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와 부산에 위치한 그룹홈 등에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전달해왔다.

따뜻한 하루는 핸즈온 캠페인 ‘도담도담 마스크’를 통해 후원자들이 만들어 준 면 마스크와 재차 모금을 통해 준비한 일회용 마스크를 전달했으며, 그동안 주기적으로 따뜻한 하루에 국내외 국내외 저소득 가정 임산부를 위해 엽산제를 후원해온 티랩스가 이번에 새로 기부한 손소독제 200개도 전달했다.

코로나19 방지를 위한 물품을 전달받은 관련 담당자는 아이들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가 정말 필요했는데 예산도 부족했지만 구하기도 힘들어서 구비해놓지 못하고 있었다면서 아이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따뜻한 하루는 그 동안 핸즈온 캠페인 ‘도담도담 마스크’를 진행하여 지속적으로 마스크 지원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온라인을 통해 일회용 마스크 모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김광일 따뜻한 하루 대표는 “경제적인 형편 때문에 건강을 지키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도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의 물품들을 국내외 저소득 가정에 계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