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웨드, '참 혼인 실천기관' 선정
듀오웨드, '참 혼인 실천기관' 선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09.12.0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웨딩네트워크 '듀오웨드'(대표 김혜정, www.duowed.com)가 '참 혼인 실천기관'으로 선정됐다.

듀오웨드는 그 동안 올바른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참 혼인 운동' 캠페인과 교육에 적극 참여한 점을 인정 받아 서울시와 바롬생각이 선정한 '참 혼인 실천기관'에 뽑혔다고 1일 밝혔다.

'참 혼인 운동'은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적절한 예산 안에서 계획적으로 비용과 절차를 간소화해 혼인의 진정한 의미를 되살리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듀오웨드는 지난 8월 바롬생각과 함께한 'W-스타트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하며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로 국민 의식 전환유도에 참여해왔다.

'참 혼인 실천기관'으로 선정된 듀오웨드에서는 W-스타트 아카데미를 통해 만든 '참 혼인 선언문'을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배포하며 '참 혼인 정신'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총 10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참 혼인 선언문'은 하객수 줄이기, 예물 간소화, 실용적이고 검소한 혼수준비,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예단품목,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기부문화 정착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듀오웨드는 또 참 혼인 실천기관 선정을 계기로 '참 혼인 패키지'를 개발해 참 혼인을 하고 싶어하는 예비부부에게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저렴하고 알찬 결혼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혜정 듀오웨드 대표는 "이번 참 혼인 실천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보다 많은 예비부부들에게 적절한 예산 안에서 합리적이고 마음에 남는 아름다운 결혼식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듀오웨드는 지난 10월 경기도 2청과 함께 올바른 결혼문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지는 등 결혼문화 전반의 허례허식과 낭비를 줄여 바른 결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