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구의원, 구민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위해 '스피치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구로구의회 구의원, 구민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위해 '스피치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정미숙 기자
  • 승인 2020.02.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구로구의회 제공

서울 구로구의회는 지난 18일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 회의를 마친 후, 의회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구의원들을 대상으로 스피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로구의회는 지방의회의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의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해 왔다.

사진 : 구로구의회 제공

특히 이번 교육은 구의원들이 의정 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필수적인 스피치 역량 강화를 통해,  구민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 교육은 (주)온담커뮤니케이션 민수경 대표가 발성 발음 등 목소리 트레이닝, 다양한 스피치 전달법, 신뢰감과 설득력을 높이는 대화법 등 다양한 내용, 사례와 실습 위주로 생동감 있게 진행했다.

구로구의회 박칠성 의장은 “주민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갖춰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만들어 의원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