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뒤이어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뒤이어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2.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스탁벅스 제공
자료사진=스탁벅스 제공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994,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8,328,658개와 비교해보면 7.99% 증가했다.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이디야, 커피빈, 빽다방,  파스쿠찌, 할리스, 커피베이, 탐앤탐스, 달콤커피, 엔제리너스, 폴바셋, 카페베네, 커피스미스, 커피에반하다, 드롭탑, 커피나무, 매머드커피, 만랩커피, 커피마마, 셀렉토, 빈스빈스,  커피명가, 토프레소, 카페띠아모, 그라찌에, 더카페, 전광수커피, 주커피, 더착한커피,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1,273  미디어지수  544,262  소통지수   754,714  커뮤니티지수  187,165  사회공헌지수  503,0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0,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968와 비교하면 5.10% 하락했다.

​2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896  미디어지수   83,655  소통지수  63,081   커뮤니티지수   19,559  사회공헌지수    281,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6,66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7,041와 비교하면 15.39% 하락했다.

3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242  미디어지수  32,967  소통지수  30,030  커뮤니티지수   14,264  사회공헌지수    214,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5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3,431와 비교하면 36.16% 상승했다.

​4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546   미디어지수  82,962  소통지수   102,572  커뮤니티지수   25,772   사회공헌지수   161,6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46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7,628와 비교하면 6.29% 상승했다.

​5위, 커피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295  미디어지수   61,875   소통지수  44,880  커뮤니티지수   40,376  사회공헌지수    247,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94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9,596와 비교하면 23.20% 상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