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2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3일부터 2020년 2월 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81,0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82,222개와 비교해보면 7.16% 줄어들었다.
2020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촌치킨, 맘스터치, BHC, 멕시카나, BBQ, 굽네치킨, 60계치킨, 네네치킨, 아웃닭, 바른치킨, 부어치킨, 순수치킨, 노랑통닭, 지코바양념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자담치킨, 멕시칸치킨, 땅땅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또래오래, 또봉이통닭, 깐부치킨, 오븐마루치킨, 훌랄라치킨, 디디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교촌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930,230 소통지수 718,880 커뮤니티지수 558,5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7,6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62,217보다 10.34% 하락했다.
2위,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736,560 소통지수 747,951 커뮤니티지수 649,6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4,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9,856보다 10.02% 상승했다.
3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680 소통지수 801,897 커뮤니티지수 503,3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3,8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02,964 보다 2.58% 하락했다.
4위, 멕시카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79,783 소통지수 697,747 커뮤니티지수 770,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7,6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23,710보다 19.55% 하락했다.
5위, BHC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460 소통지수 89,689 커뮤니티지수 801,7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6,87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5,721보다 33.0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교촌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82,222개와 비교해보면 7.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5% 하락, 브랜드소통 11.95% 하락, 브랜드확산 2.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모집하다, 변신하다, 오픈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와인, 모니터링, 허니"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