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대가 1위, 연세대 및 고려대등 SKY대학이 상위권에 올랐다.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한국브랜드평판연구소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을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124,878,505개를 분석, 발표했다.
2020년 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희대, 한양대, 아주대, 중앙대, 성균관대, 동국대, 부산대, 인하대, 건국대, 세종대, 이화여대, 명지대, 충남대, 가천대, 한국외대, 서강대, 성신여대, 숭실대, 경북대, 단국대, 충북대, 국민대, 서울교대, 전북대, 전남대, 광운대, 서울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179 미디어지수 871,748 소통지수 3,112,293 커뮤니티지수 546,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1,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19,944와 비교하면 36.15% 상승했다.
2위,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73,866 미디어지수 539,637 소통지수 2,618,918 커뮤니티지수 322,5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4,9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457,340와 비교하면 11.58% 상승했다.
3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38,386 미디어지수 502,491 소통지수 2,200,779 커뮤니티지수 302,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4,62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489,247와 비교하면 51.85% 하락했다.
4위, 경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058 미디어지수 462,863 소통지수 1,757,975 커뮤니티지수 295,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2,08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12,819와 비교하면 2.50% 하락했다.
5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3,238 미디어지수 294,686 소통지수 1,488,712 커뮤니티지수 256,7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3,41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98,818와 비교하면 1.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79,344,967개와 비교하면 30.37%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51% 하락, 브랜드이슈 15.29% 하락, 브랜드소통 18.27% 하락, 브랜드확산 5.78%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http://blog.daum.net/macmaca/2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