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친환경차 에너지 저장 및 충전등 4개 분야 위주 총 3856억 지원
산업부, 친환경차 에너지 저장 및 충전등 4개 분야 위주 총 3856억 지원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02.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전기차
자료사진=전기차

 

친환경차 핵심부품 개발을 위해 올해부터 2025년까지 총 3856억원이 국내 중소ㆍ중견 자동차부품 기업들에게 지원된다.

산업부는 이같은 내용의 ‘시장자립형 3세대 xEV산업 육성사업’을 7일자로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이 글로벌 기업과 경쟁 가능한 미래차 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주행거리 확대 ▲충전시간 단축 ▲안전 및 편의성 제고 등 내연기관과 동일한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중점 지원 분야는 친환경차 경쟁력의 핵심이 되는 에너지 저장과 충전 등 4개 분야이다. xEV는 전기차(BEV), 수소연료전지차(FEC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등 전기로 구동하는 차를 말한다.

산업부는 올해 1차년도 사업으로 지정공모형 24개 과제에 390억원을 우선 지원하고,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47개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산업부는 대내외적으로 침체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국내 자동차부품 산업 체질을 개선해 미래차 시장 선점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