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세종시 사과" "4대강 빨리 추진해야"
MB, "세종시 사과" "4대강 빨리 추진해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09.11.28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27일 MBC 생방송으로 진행된 ‘대통령과의 대화’에 출연해 4대강, 세종시등 민생, 국방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화를 가졌다.

이대통령은 특히, 4대강 사업에 대해 자료화면을 보여주며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이대통령은 4대강 사업에 대해 "대운하건설은 차기 정부에 맡기고 4대강에 대해서는 이 정부내에서 빨리 추진할 것"임을 강조하고 수질이 나빠질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청계천, 경부고속도로등의 사례를 들어가며 반대여론을 희석시키는데 주력했다.

또,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토목정부'라는 지적을 의식한 듯 "토목공사가 나쁘냐"며 반박하고 "2012년까지 4대강 사업에 22조 원이 투입되지만 매년 4조 원에 이르는 수해복구비용을 감안할 때 5년이 지나면 오히려 이득이 된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이대통령은 세종시 수정 축소 문제와 관련해서도 "지금 바꾸는 것이 국가와 국민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나, 사회 갈등과 혼란을 가져온 것에 대해 사과한다"고 말하고, 지난 대통령 선거당시와 말이 바뀐 것에 대해 "지금 생각하면 조금 부끄럽기도 하고 후회스럽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세계 어느나라를 보더라도 수도 분할하는 나라는 없다"면서 "지금 당장 욕먹더라도 자급자족적인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