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경제 포커스]신종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품귀' 없어서 못판다.. '조아제약등 관련 테마주도 고공행진'
[데일리경제 포커스]신종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품귀' 없어서 못판다.. '조아제약등 관련 테마주도 고공행진'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01.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질병관리본부
자료사진=질병관리본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마스크 품귀현상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중국인 및 대만, 홍콩등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동 일대를 비롯, 공항등지에서도 마스크 품귀 현상은 물론, 동네 약국이나 편의점에서도 마스크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마스크중에서도 가장 구하기 어려운 등급은 식약처 인증 KF94다. 미세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일찌감치 품절 대열에 합류했다. 차단율 99%에 이르는 KF99등급도 있으나 호흡이 곤란하다는 지적이 있다.
두 품목은 황사 및 방역용으로 적용되고 있다.

반면, KF80도 있으나 80% 차단에 그치고 있고 황사용으로 적용되고 있어 상대적으로 구하기가 쉽다.

‘KF94 뉴크린웰 스타일 끈조절 황사방역용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는 남영비비안은 이날 1만장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KF94’ 등급 마스크 1만 장이 하루 만에 품절되었다는 설명이다.

제조업체는 물량을 공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문이 밀려도 제대로 공급을 하기 어려울 정도다.

한편, 증시에서도 관련주들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조아제약은 28일 장마감 기준 전일대비 780원 오른 18.53% 상승한 4,990원에 올랐으며,  국제약품은 전일대비 29.92% 상승한 1930원이 오르며 상한가에 진입 8380원을 기록했다.
진양제약, 조아제약, 고려제약, JW중외제약등 관련주들도 급등하는 등 관련주들이 수혜주로 언급되며 급상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