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전술정보통신체계 3차 공급계약 체결..연수주 금액 2조
한화시스템, 전술정보통신체계 3차 공급계약 체결..연수주 금액 2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12.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이 26일 방위사업청과 약 4685억원 규모의 전술정보통신체계(Tactical Information Communication Network, 이하 TICN) 3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우리 육해공군의 TICN 전력화를 위한 3차 양산 사업 건으로 2020년부터 2022년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3차 양산을 위해 한화시스템은 1~2차 사업과 동일하게 체계의 핵심 품목인 망관리/교환접속체계, 전술이동통신체계, 소용량 무선전송체계를 납품한다.

TICN은 군 통신망을 기존 아날로그 대신 디지털로 통합해 고속, 유·무선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우리 군이 미래전에 대비해 첨단 전술지휘자동화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 핵심이 되는 체계로 2016년 연구개발 완료 후 2019년까지 진행된 초도/2차 양산을 통해 성공적으로 전력화가 진행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16년 말까지 약 1881억원 규모 1차 양산을 2019년 12월까지 약 4624억원 규모 2차 양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사업 주요 업체로서 3차 양산에서도 40개 이상 협력업체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지속함으로써 높은 고용창출 및 생산유발 효과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TICN 전력화가 완료되면 우리 군은 대용량의 음성 및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및 활용하는 것은 물론 전시에 유·무선망이 파괴되어도 군 지휘통제/전술통신 체계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중심의 미래 전장에 대응해 통합전투역량이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시스템 김연철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TICN 1, 2차 양산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우리 군의 최신 정보화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R&D 투자와 고객 및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첨단 ICT 기반 국방력 증대와 방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계약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2019년 방산부문에서 연 수주 목표치를 초과 달성한 것은 물론 최초로 연 수주 금액이 2조를 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