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해 동양대 총장 '허위 학력'들통..민주당 "가짜 총장 표창장"
최성해 동양대 총장 '허위 학력'들통..민주당 "가짜 총장 표창장"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12.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동양대 홈페이지
최성해 동양대 총장/동양대 홈페이지

 

교육부가 19일 최성해 동양대 총장의 학력 위조 의혹이 사실이라는 조사 결과과 발표되자, 더불어민주당은 "가짜 '총장 표장장'이 아니라 '가짜 총장' 표창장이었다"는 반응을 내놨다.

이날 최총장의 학위에 대해 교육부가 사실조회 및 해외학위조회서비스 등을 통해 진위여부를 확인한 결과, 워싱턴 침례대 학사와 석사 학위만 실제로 받은 것이고, 단국대 학부 수료 및 Temple대 MBA과정 수료, 워싱턴침례대 박사학위는 모두 허위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민주당 서재헌 상근부대변인은 "가짜 학력을 이용해 동양대 총장에 취임하고, 학교 표창장에 ‘교육학 박사 최성해’로 “가짜총장”표창장을 발급해 학교와 학생들을 기만한 최 총장은 국민 앞에 당장 사죄하라"고 성토했다.

서 부대변인은 "최 총장이 지난 9월 ‘직접 표창장을 발급한 기억이 없어 조국 전 장관 딸의 표창장이 위조되었다’는 가짜 학위 총장의 입에 의존해 사실 확인 없이 ‘표창장 위조’ 의혹만 제기한 자유한국당과 공소시효에 쫓겨 소환 조사 없이 기소한 검찰은 책임질 부분은 없는지 스스로 돌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검찰의 수사 과정에서 최초기소와 달리 위조시점과 방식, 장소, 목적이 달라졌다며, ‘동양대 표창장 위조’를 두 번 기소하는 ‘몽니’까지 연출하게 만든 최 총장은 국민을 농락한 죄 값을 반드시 치러야 할 것이라고 사법조치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