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전 MBC아나운서, 송파을구 예비후보 등록 "레드카드 들자"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 송파을구 예비후보 등록 "레드카드 들자"
  • 안기정 기자
  • 승인 2019.12.18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자유한국당 제공
자료사진=자유한국당 제공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가 17일 오전 송파을구에서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등록했다.

배현진 예비후보는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배 후보는 자신을 '국민대변인 배현진'으로 지칭하고 송파을구에서 1호로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배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9년 한 해, 대한민국 국민들이 좀처럼 편할 날이 없었다"면서 "경제 폭망, 정치폭망, 외교폭망, 북핵 폭망 탓에 우리는 광화문으로 나갈 수 밖에 없었다."고 주장하고 "국민 여러분 문 정권, 이 대로 내버려두어야 하겠느냐, 건달정치만 보고 있어야 하냐"면서  자신과 함께 이제 반전의 일격을 시작하자"고 말했다.

이어 "문 정권의 오만과 독선에 맞서 배현진과 함께 국민의 레드카드를 들자"고 전했다.

한편, 배 후보는 2010년부터 2017년까지 7년 동안 MBC 뉴스데스크 앵커를 지냈다. MB 및 박근혜 정부 당시 MBC파업에서 탈퇴한 후 앵커로 등장, 뉴스 연성화, 화장실 사건등 여러 논란이 있었다.

MBC 파업이 종료되고 최승호 사장이 취임한 직후 앵커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으며, 이후 업무발령 대기 상태로 3개월을 보낸후  사직한 이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권유로 정치에 입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