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 100억 규모 프리 IPO투자 유치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 100억 규모 프리 IPO투자 유치
  • 안기정 기자
  • 승인 2019.12.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커머스 및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 총 100억 규모의 프리 IPO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이번 투자로 유치한 자금을 활용해 그루비 등 기존 솔루션의 R&D 역량강화와 더불어 커머스 분야의 빅데이터, 인공지능 제품개발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하여 연관기업의 M&A를 동시에 진행할 것을 검토 중에 있다.

시스포유아이앤씨는 "프리IPO 투자 유치는 사모펀드 운용사인 헤스캐피탈파트너스에 주도 하에 프로젝트 펀드를 조성하여 참여하였으며, 이 프로젝트 펀드에는 국내 대형은행을 비롯해 대형증권사, 대형캐피탈사 등 유수의 금융기관들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이커머스,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CJ올리브영,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 제공 및 개발 운영과 연관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 회사는  2017년부터 클라우드기반의 인공지능 마케팅자동화솔루션인 그루비(Groobee)를 롯데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널, LF몰 등 국내 주요 쇼핑몰에 공급 중이다.

이상훈 시스포유아이앤씨 대표는 “15년간 이커머스 분야만을 집중해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AI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최고의 커머스/마케팅 플랫폼 제품과 기술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스포유아이앤씨는 내년 상반기 중 주간사 선정을 완료하고, 2021년 기업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