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소셜라이즈 페스티벌'로 본 '공정무역과 사회적경제'
[현장]'소셜라이즈 페스티벌'로 본 '공정무역과 사회적경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12.08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무역'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진행된 소셜라이즈 페스티벌이 새로운 활로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진행된 소셜라이즈 페스티벌은 전남 순천시 장평로 60 (아랫장)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열렸다.  크게 △프리마켓 △강연 △전시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섯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어린이, 청소년, 시민, 여행자 등 총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 행사는 순천시, 순천풀뿌리교육자치지원센터,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유익한상점, 예비사회적기업 엑스트라마일커뮤니케이션즈(EMC), 프랑수다, 하루디자이너, SJ스튜디오, 동아광고 등 다양한 기관, 기업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된 공정무역과 사회적 경제에 대한 초청 특강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열띤 강연으로 방문객들에게 가장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사회적 경제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부스, 공정무역 브랜드, 순천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등 총 44개의 팀이 참여한 프리마켓도 부스 별 차별화된 테마와 물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페스티벌을 관람한 이아름(순천 거주, 29세)씨는 “그동안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사회적 경제를 마켓과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유익한 활력소 양진아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이 방문객, 셀러, 강연자 등 참석자 모두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며 “내년에도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라고 밝혔다.

유익한 활력소는 "사회 환경적으로 유익한 가치가 담긴 제품을 지역에 소개하는 유익한상점에서 파생된 비영리단체로 정기적인 프리마켓과 유익한 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유익한 유스 아카데미 등 로컬컨텐츠를 발굴하여 업을 펼치며 지역 상생과 사회적 경제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소셜라이즈페스티벌에는 모과잡화점, 그꽃길, 동네주민, 괜찮은 하루, 로컬업, 공기의 열, ㈜ 울림무역, 마마나스협동조합, 순천미라클센터, 보츠팩토리, 루디아의 베틀, 진주모아, 히말라얀터치, 순천YMCA, 사회적경제활성화전남네트워크, 늘봄, 유토피스트, 놀다가게, 11월 도자기, 갈피, 큐브207판화공방, 바이서, 라라부각, 그래, salami lab, 나무이야기, 봉화식당, 아이코, 남해스떼, 아마씨, 수오당, 들꽃캘리, 소연, 호호팜, 순천커피바리스타학원, 더감동, 소꿉, 아름다운가게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