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웰니스 문화로 기업과 동반성장 꾀하는 정은채 이사장
[피플]웰니스 문화로 기업과 동반성장 꾀하는 정은채 이사장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11.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웰니스케어를 세계에 알리겠다는 목표로 웰니스 문화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정은채 GWK글로벌웰니스건강협회 이사장은 자칭 '웰니스 전도사'다.

기업과 동반성장을 통한 세계진출과 웰니스 헬스 문화로 글로벌 소통에 나서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

글로벌 소통과 세계진출을 목적으로 웰니스 코칭 교육을 진행한다. 정 이사장의 말에 따르면,  웰니스 코칭은 웰니스 건강산업 으로 세계 1위 직업과 서비스로 소개 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분야다.

웰니스는 '건강'이나 '상쾌'를 의미하는 영어단어 'well'에서 나왔으며, '질병'을 의미하는 'illness'와는 대조적인 개념으로  웰니스는 질병이 없는 상태인 헬스(건강)을 '기반'으로 하면서, 그 기반 위에 풍요로운 인생, 멋진 인생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WK웰니스협회는 '2019웰니스건강모델 선발대회'를 27일 세종컨벤션홀 에서 개최한다. 수상자는 12월 11일 광화문 광장과 12월21일 강원도 영월의 동강시스타 리조트에서 최종결선을 함께 한다.

다음은 정은채 이사장과의 일문일답

문) 웰니스건강모델선발대회가 기존 미인선발대회와 다른 점이 있다면?

세계진출을 목표로 바른건강 기반 위의 삶의 균형을 함께 하기위한 것입니다. 또한 한국형 웰니스케어를 글로벌로  소개, 건강한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고자 합니다. 


문) 글로벌 소통, 동반성장 세계진출 ? 이 말의 의미는? 

2020 미래에는 더 빠르게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CT기술과 T커머스를 결합으로 미디어채널을 통해 소통되는 시대라고 봅니다. 스마트폰 하나로도 가능하지만 온, 오프라인의 이해와 소통 ,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세계 30개국 각나라 대표의 슈퍼 모델 30분을 한국으로 초대했습니다. 이들을 통해 한국의 기업 및 웰니스 문화를 세계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대회의 수상자분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해 함께 하며, 12월 9일 한국에 들어오는 슈퍼모델 30여명과 함께, 12월 11일 광화문광장에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GWK회원사들로 구성된 기업 브랜드의 세계진출을 위해 12월11일부터 21일까지 대한민국과 대한민국의 기업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문) 이 행사를 계획하게 된 계기는?

저 역시 웰니스스포츠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의 리더이기 전에 기업의 대표입니다.  세계진출, 수출을 위해 전 세계 박람회는 물론 바이어분들을 만나는 등 그동안 광고비, 마케팅, 대외협력비로 적지 않은 비용을 지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 중소기업이 글로벌브랜드로 자리 잡기란 정말 어려운 현실이죠. 해서 글로벌웰니스 건강모델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및 상품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입니다.

2019년 구글 기업의 후원으로 사이버안전과 예방을 위한 악플 반대 선플운동을 진행해 오면서 글로벌기업과  청소년과의 만남과 소통이 자주 있다보니, 미래는 곧 스마 폰 기술을 얼마나 잘 사용하고 미디어 소통에 얼마나 알차고 좋은 컨텐츠를 담아 낼 수 있는 가에  승부가 난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저는 건강을 담아 모델대회를 열게 되었으며, 글로벌 소통과 진출을 위해 각 나라 대표의 2019세계슈퍼모델분을 한국으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문)선발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웰니스 철학을 담아 건강한 마인드에 신체균형을 갖춘 꿈과 열정을 가진 여성리더 모델분을 선발합니다. 

여성리더 모델만을 선발 하는 이유는 미투운동에 버닝썬, 그리고 악플로 인한 여성 연예인의 고충등 여성분들이 사회생활을 할때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저희 단체는 비정규직  직업의 여성분들을 후원하고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단체의 CI기본철학이 사랑입니다. 엄마의 마음, 사랑으로 세상을 안고 싶고 미래의 리더자를 후원하고 양성하고 싶어서 입니다. 

 

문)선발된 모델과 기업의 동반성장 세계진출 진행은 ?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LPGA골프대회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골프선수들이 기업브랜드를 착용하고 대회에 임하죠 . 그리고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로 전세계 어디서나 소통도 채널도 볼 수 있죠. 기존의 미인대회와는 달리 본 대회는 웰니스 건강모델로서의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적인 건강함을 갖춘 기업의 브랜드모델로 세계 100국과 함께 하며, 54개의 채널 2억400만 유저 들과 함께 하게 됩니다. 


이젠 마케팅도 1인미디어 인플런서를 통해 글로벌 소통과 홍보가 가능한 시대입니다. 이번 수상자에게는 기업의 브랜드모델로 세계모델대회 진출은 물론 크리에이터 교육지원, 컨텐츠 지원, 상품지원이 뒤를 잇고 있지요. 본선진출자 분들과 세계30개국 슈퍼모델분들 역시 개인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본 팔로워 를 유지하고 있는 모델이자 인플런서이므로 홍보효과는 막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본선진출 필수 교육이 특별했다는 얘기가 들리던데 어떤교육이었나요?


글로벌 여성리더를 선발하는 대회니 만큼 2020세계웰니스모델 세계 진출을  앞두고 본선 진출 후보자들에게 웰니스코칭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웰니스 리더가 되려면  외모  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과 건강함, 리더쉽등 자신감이 필수!!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적인 건강함을 담아 교육을 진행 했습니다. 


문)한국형 웰니스케어는 무엇 인가요?

한국전통의 움직임과 섭생을담은  헬스문화로 Movement meditation ,  mindfulness 마음건강 신체균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