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TV속의 삶보다는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일상적인 사람들의 삶을 엿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다른 이들의 삶의 방식을 존중하며, 자신의 삶의 가능성도 넓혀 간다. N잡러, 분자가족을 추구하며 직업, 가족, 세대 간의 경계를 넘어서는 MZ세대의 모습을 담았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위즈덤하우스와 함께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0’을 출간했다. 여기에는 주요 트렌드 키워드로 '다만추 세대, 후렌드, 선취력 , 판플레이, 클라우드 소비가 제시되어 있다.
다양한 삶을 만나며 나의 가능성을 확장해 가는 이들 세대는
콘텐츠의 단순 소비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숟가락을 얹을 수 있는 콘텐츠가 뜬다. MZ세대는 더 나아가 기업에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며 스스로 ‘재미있는’ 놀이의 판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