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중국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반덤핑 일몰재심 공청회에서 '재발 우려 없다' 강조
정부, 중국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반덤핑 일몰재심 공청회에서 '재발 우려 없다' 강조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9.09.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업계와 함께 민관합동대표단을 구성해 18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반덤핑 일몰재심 공청회에 참석하여 우리 정부의 입장을 전달했다.

이날 산업부 신통상질서협력관, 주중 한국대사관 관계자 등과 OCI, 한화케미칼등 업계등이 참석했다.

산업부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한국산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에 대한 반덤핑 조사 및 중간재심을 통해 ‘2014년부터 4.4~8.9%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동 조치가 5년이 경과되면 종료여부를 심사(일몰재심)토록 한 WTO 반덤핑협정에 따라 올해 1월 일몰재심을 개시해 이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정부는 공청회에서 우리나라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이 더 이상 중국 내 관련산업에 피해를 발생시키지 않으며 반덤핑 조치 종료시 덤핑이 재발될 우려도 없으므로 조기에 반덤핑 조치가 종료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먼저, 중국 국내산업의 생산량, 가동률 등의 지표가 개선되고 있는 등 산업피해가 지속되지 않음을 설명하고 또한, 중국 태양광 산업에서 고품질의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중국 수요산업의 소재조달 차질을 방지하고 양국 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해 중국 상무부의 합리적인 판정을 촉구했다.

아울러, OCI, 한화케미칼 등 우리 기업들도 공청회에 참석해 반덤핑 조치의 종료를 요청했다.

한편, 정부대표단은 이번 공청회 참석을 계기로 반덤핑 조사를 담당하는 상무부 위번린(余本林) 무역구제조사국장을 면담하고,

폴리실리콘을 포함한, 우리 기업에 대한 반덤핑 조사가 공정하고 적법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양국간 교역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도 최소화 되도록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