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LG화학과 소송중인 SK이노베이션 압수수색 나서..전기차용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논란 관련
경찰, LG화학과 소송중인 SK이노베이션 압수수색 나서..전기차용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논란 관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9.1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용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의혹을 놓고 소송전을 포함한 날선 대립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각 언론보도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오전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빌딩과 대전 소재 대덕기술원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의 압수수색은 LG화학이 지난 5월 산업기술 유출 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SK이노베이션 법인과 인사 담당 직원 등을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한 이유로 보인다.

앞서  LG화학은 지난 4월 전기차 2차 전지 핵심기술 유출 의혹을 제기하며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미국에서 제소했다. 이어 LG화학은  입장자료를 통해 "본질을 호도하는 여론전을 그만두고 소송에만 성실하게 임하라"고 공개적으로 비난에 나섰다.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전지사업 집중 육성하겠다던 ’2017년 이후 2차전지 관련 핵심기술이 다량 유출된 구체적인 자료를 발견했다"며 "2017년부터 불과 2년만에 LG화학으로부터 연구개발, 생산, 품질, 구매, 영업 등 전지사업 전 직군에서 핵심인력 76명을 빼갔다"고 주장했다.
 
입사지원 과정에서 LG화학의 양산기술 및 핵심공정 기술과 함께 프로젝트를 함께한 동료 전원의 실명까지 상세하게 제출하게 했으며 이를위해 입사지원 인원들이 집단적으로 공모해 핵심기술 자료를 유출했다는 것이다.

LG화학은 법적 대응에 앞서 ’2017년 10월과 ’2019년 4월 두 차례 SK이노베이션측에 내용증명 공문을 통해 ‘영업비밀, 기술정보 등의 유출 가능성이 높은 인력에 대한 채용절차를 중단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영업비밀 침해 사실이 발견되거나 영업비밀 유출 위험이 있는 경우 법적 조치를 고려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SK이노베이션도 국내법원에 명예훼손 등으로 소송을 제기하며 맞불을 놓은 상태다.

SK이노베이션은 관련 의혹에 대해 "헤드헌터를 통해 특정인력을 타기팅해 1명도 채용한 적이 없다"면서도 "다만 헤드헌팅 회사들에는 특정 배터리기업(LG화학) 출신 인력들의 이직 희망 신청이 넘쳐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치킨게임에 매달리지 말고 대화를 통해 사태를 해결하자"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