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3국 대학생 연합 OVAL 국제창업경진대회 중국에서 개최
한중일 3국 대학생 연합 OVAL 국제창업경진대회 중국에서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8.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 KOREA는 지난 8월 4일부터 12일까지 7박 8일간, 베이징 포시즌스 로열 가든 인터내셔널 호텔(北京四季御园国际大酒店)에서 제17회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를 개최했다.

IBC란 한국·중국·일본 3국의 대표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3인 1조를 이루어 가상의 비즈니스 플래닝(business planning)을 진행하는 대회로 OVAL은 이 IBC를 통해 각국 대표에게 경영지식을 활용한 사업계획 구상과 실무경험을 통해, 한·중·일 대학생들의 능동적인 소통과 협력의 장을 제공했다.

지난 2018년 8월 도쿄에서 개최된 제16회 IBC에 이어 이번 17회째를 맞이하는 IBC는 OVAL의 중국 지부인 OVAL CHINA의 주관과 OVAL KOREA와 OVAL JAPAN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개최국인 OVAL CHINA의 Jia Zilin 회장(베이지사범대학)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각 지부의 회장이 환영연설을 진행했다.

OVAL KOREA의 최인규 회장(국민대학교)은 제16회 IBC에 참가자였던 본인이 지금은 한 지부의 회장으로서 연설하는 것에 대한 새로운 감회를 표시했다.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전문 다국적 기업 F5 Network China 마케팅 디렉터 Jack Wang은 “Sailing your dream, booking your future”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한·중·일의 관계에 대해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018년 평창올림픽, 2020년 도쿄올림픽, 2022년 베이징올림픽으로 이어지는 동아시아 삼국의 세계적인 지위 향상과 지속적인 성장을 조명했다. 또한, 그는 테슬러 모터스社의 CEO인 엘론 머스크가 설립한 민간 우주기업 ‘SpaceX’의 로켓 발사 프로젝트를 통해 끝없는 도전정신과 의지를 강조했다.

비즈니스 플래닝에 전문가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더해지자,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국적이 다른 3국의 학생들이 협업해 비즈니스 플래닝을 할 수 있는 값진 기회를 얻게 돼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대회를 통해 한·중·일 학생들 간의 팀워크를 경험하고 각 국가의 특색과 성향을 알 수 있었다는 것이다. 심사위원들도 “이번 IBC의 참가자 및 스태프들의 열정과 유창한 언어 실력에 놀랐다”며, “참가자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입을 모았다.

OVAL KOREA는 중국 지부인 OVAL CHINA, 일본 지부인 OVAL JAPAN과 함께 동아시아 3국의 교류 및 협력을 도모하는 국내 대학생 연합단체로서 외교부 소관 공익 법인 국제지도자연합과 공동으로 국회정기포럼 위즈덤교육포럼과 한강생명포럼 등 다양한 포럼을 진행하고 있으며,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세계총재(전 UN사무차장), 박기현 국제지도자연합 사무총장보, 이종현 세계총재특보, 문귀호 사무국장등 국제활동전문가들이 OVAL KOREA의 주요 멘토로서 지원하고 있다.

OVAL은 ‘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의 약자로 아시아의 리더십을 국제무대에서 발휘하고자 하는 포부를 통해, 한·중·일 대학생들이 자치적으로 교류를 하고 국제적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동북아 인적 네트워크 형성, 글로벌 리더의 자질 함양을 목표로 능동적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매년 3월, 9월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OVAL KOREA 스태프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OVAL KOREA의 활동은 크게 국내행사와 국제행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행사인 OVAL Forum, OVAL Night, OVAL Picnic을, 국제행사인 국제창업경진대회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와 한·중·일 스태프 교류 프로그램 ‘SEP(Student Exchange Program)’를 진행 및 개최한다. OVAL KOREA는 오는 8월 말 30기 스태프 리크루팅을 진행하며, 내년 2월 도쿄에서 개최되는 한·중·일 스태프 교류 프로그램 SEP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