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실적 하향 조정 큰 대형 수출주 성과 좋을 것..NH증권
4분기 실적 하향 조정 큰 대형 수출주 성과 좋을 것..NH증권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9.08.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분기 주식시장에서 실적 하향 조정이 컸던 대형 수출주의 성과가 좋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NH투자증권은 12일  최근 코스피 대비 실적 전망 하향 조정폭이 큰 업종인 IT, 에너지, 소재 등 대형 수출주가 유망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기했다.

오태동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4분기 이후에는 한국 주식시장이 글로벌 주식시장 대비 성과가 개선될 가능성이 높음을 염두에 두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이처럼 밝혔다.

오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선행지수의 바닥 통과, 수출 경기의 기저효과 작용과 완만한 회복, 원화 약세에 따른 수출 기업의 실적개선 기대 등이 4분기부터는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환경이 도래하면 대형 수출주의 성과가 좋을 것이다. 힘든 국면이 지속되고 있지만, 조금만 더 기다릴 필요가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미 연준이 금리를 인하하고 각국 정부가 돈을 풀고 미-중 관계가 다소 개선된다고 가정할 때, 한국을 포함한 신흥국 주식시장의 디커플링(비동조화) 해소가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지에 대한 판단은 결국 신흥국도 경기회복에 동참할 수 있을 것인가에 달려 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다소 회의적이다. 낙수효과는 강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과도한 비관을 하기에는 주식시장이 많이 하락했지만, 또한 장기적으로 낙관할 만큼 상황이 우호적이지도 않다. 투자환경은 냉정함을 요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