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긴급 전자부품등 계열사장단 비상경영회의..일본 화이트리스트 배제 대응 방안 모색
삼성, 긴급 전자부품등 계열사장단 비상경영회의..일본 화이트리스트 배제 대응 방안 모색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9.08.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삼성전자 제공
자료사진=삼성전자 제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5일 주요 사장단을 소집해 비상경영회의를 열었다.

5일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국내 한 사업장에서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주요 전자·부품 계열사 사장단과 최고경영진들과 함께 비상경영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자의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 소속으로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강인엽 시스템LSI사업부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또 CE(소비자가전)부문에서 TV 사업을 전담하는 한종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도 동참했다.

삼성전자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주요 계열사들 중에선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 전영현 삼성SDI 사장도 회의에 참석했다.
 

일본 정부가 우리나라를 '화이트 리스트(안보상 수출우대국)'에서 배제한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후속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자리로 일본 정부가 각의를 열고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서 배제한 이후 처음 소집된 삼성의 비상 대책회의인 셈이다.

이 자리에서 이 부회장은 현재의 일본발 수출규제 사태에 대해 "긴장은 하되 두려워 말고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부회장은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한단계 더 도약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자"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