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일본 수출 규제 대책 민관정 협의회 출범 환영"
與 "일본 수출 규제 대책 민관정 협의회 출범 환영"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9.07.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여야 5당 사무총장단이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과 합의했던 일본 수출규제 조치 대응을 위한 비상협력기구 설립을 위해 한 자리에 모여 ‘일본수출규제대책 민관정 협의회’를 출범하기로 합의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이와 같은 합의를 환영하며, 여야가 초당적, 거국적으로 일본 경제침략에 대응해 국민의 뜻을 모은 실질적인 대응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29일 이같이 밝히고 일본수출규제대책 민관정 협의회에는 민간 부분에서는 주요 경제단체 및 노동단체의 위원장이 참여하고, 정부에서는 경제부총리 및 외교부·산업부·대통령 비서실 정책실장 등이 참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한 정치권에서는 여야5당이 추천하는 각 당의 정책위의장 또는 관련 대책위원장 등이 참여하기로 했다. 오는 7월 31일 첫 회의를 열어 일본과의 무역 갈등에 따른 피해산업 지원 문제를 비롯하여 각종 제도 개선 위한 입법안 처리 문제 및 대체 산업 육성 위한 해법까지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에 대해 늦었지만 여야가 협력하여 초당적 대응의 첫발을 뗀 것을 매우 다행으로 생각한다. 비상대책 협의회 출범에 따라 여야가 함께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응해서 부품, 장비, 소재 산업에 대한 법, 제도 개선 및 실질적 지원책 마련에 진전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