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8월 1일 본회의 개최 합의..추경·日보복 철회 결의안 처리
여야, 8월 1일 본회의 개최 합의..추경·日보복 철회 결의안 처리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9.07.2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 자유한국당
29일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 자유한국당

 

오는 8월 1일 본회의를 시작으로 임시국회 의사일정이 여야간 합의됐다.

29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자유한국당·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9일 합의를 통해 오는 8월 1일 본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일본의 경제보복 철회 요구 결의안 및 러시아 군용기의 영공 침범 및 일본의 독도 망언과 관련하여 러시아·일본의 영토주권 침해를 규탄하고 중국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히는 결의안을 채택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는 추가경정예산안 및 민생법안도 처리하기로 했다.

여야간 합의문에 따르면, 경제난과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국민의 고통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과 러시아 전투기의 방공식별구역 진입, 러시아 군용기의 영공 침범,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지형마저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는 상황에서 엄중한 내우외한의 위기 앞에서 상생의 정치로 국론을 결집시키고 국민통합을 이뤄내는 것이 국회의 책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30일부터 안보국회 일환으로 운영위원회·국방위원회·외교통일위원회·정보위원회를 개최하고 최근 안보상황 등에 대한 현안질의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러시아 군용기의 영공 침범 및 일본의 독도 망언과 관련하여 러시아·일본의 영토주권 침해를 규탄하고 중국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히는 결의안을 채택하고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대응방안을 포함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재개한다.

이어 8월 1일(목) 본회의를 열고 일본의 경제보복 철회 요구 결의안, 2항의 결의안, 인사에 관한 안, 추가경정예산안 및 민생법안을 처리한다는 합의문에 여야가 동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