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플랫폼 크라우드웍스, 시니어일자리 창출 나선다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플랫폼 크라우드웍스, 시니어일자리 창출 나선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07.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이드웍스(박민우대표)와 에버영코리아(정은성대표) 그리고 에버영피플(이한복대표)는 에버영코리아 성남센터에서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을 위한 시니어 일자리 창출 협약식”을 체결했다.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빠르게 데이터를 수집/가공 할 수 있으며 검수공정을 통해 데이터 신뢰도 99.9%를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네이버, 라인, 클로바, 삼성전자, LG CNS, KT, 카카오, SK, 현대카드 등 대다수의 AI 관련 대기업이 크라우드웍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는 물론 일본어·중국어 언어별 OCR과 이미지 수집·가공, 텍스트 가공 등 AI 분야에서 필요한 모든 데이터 가공작업이 가능하며 API 연동을 제공하여 데이터 수집·가공 툴 개발도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그런데 AI 학습데이터 가공 작업은 성별, 나이와 상관없이 많은 사람의 노력이 필요하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에버영코리아와 ㈜에버영피플에서는 이런 사업기회를 보고 ㈜크라우드웍스와 MOU를 체결하였다.

㈜에버영코리아는 2013년 설립되어 취업 취약계층인 55세이상 시니어들에게 기업형 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적 경제 실현 및 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이다. 2019년 현재 당사 소속 350여명의 시니어 직원들이 서울/경기/강원권 3개 센터에서 근무하며 네이버 거리뷰, 온라인 모니터링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자회사인 ㈜에버영피플은 2017년 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인정 받은 업체로 현대카드사의 신용카드 신청서 심사업무, 일본어 명함 빅데이터 구축사업, 인터넷 웹진업무, 휴먼에이드의 쉬운말 뉴스제작업무등 시니어 인력 파견을 통해 지속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기업이다.

㈜에버영피플의 시니어 인력 활용 성공 사례는, “비전이 없다” 거나 “단순 반복적인 업무” 라서 청년근로자들에게 기피되던 일자리를 시니어들이 “성실하고”, “훌륭하게” 업무 수행해낸다는 결과로 입증되었다. 낮은 퇴사율과 성실한 근무태도, 우수한 생산성 등은 고객사를 만족시킨 중요한 요인이다,

앞으로 ㈜크라우드웍스는 고객사의 데이터 수요처를 발굴 기획하고 ㈜에버영피플이 보유한 베이비붐 세대에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