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증시]미국은 상승, 유럽-일본-중국은 하락..파월 금리인하 시사로 하락세는 소폭
[해외증시]미국은 상승, 유럽-일본-중국은 하락..파월 금리인하 시사로 하락세는 소폭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7.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감이 높아져 상승마감했다.

파월 연준 의장이 무역분쟁에 따른 불확실성,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등을 거론하며 경제 하방 요인에 따른 금리인하 가능성을 시사하자 시장에서는 금리인하 기대감이 재차 높아지면서 S&P500이 사상 최초 3,000선을 상회하는 등 3대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상승 마감했다.

국제유가는 미 원유 재고 감소 및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다.

반면, 유럽 증시는 무역긴장에 따른 경기 둔화 우려로 하락했다. EU 집행위원회가 미-중 무역긴장 고조로 경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며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는 등 경기 둔화 우려가 확대됐다.

다만 파월 연준 의장이 의회보고에 앞서 금리인하 가능성을 유지한 데 따라 지수 하락폭은 제한됐다. 이날 유럽주요국 증시는 전 거래일 대비 하락 마감했다.

일본  NIKKEI225지수는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을 기다리며 하락했다.  최근 금리인하 기대감을 일부 되돌린 가운데 파월 연준 의장의 의회 증언을 앞두고 관망세가 짙어져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미-중 무역협상 재개 기대감이 지수 하단을 지지했다.

중국 상해종합지수는 경기 둔화 우려로 하락했다.  6월 소비자/생산자물가지수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경기 둔화 우려가 부각돼 하락마감했다.

또한 파월 연준의장의 반기 의회 보고를 앞둔 관망세도 짙어졌으나,  미-중 무역협상 재개 기대감이 확대되면서 지수 하락을 막으면서 전 거래일 대비 0.44% 하락한 2,915.30P로 마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