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한진칼 투자, 사업상 파트너에 대한 투자, 어느편에도 서 있지 않다"..KCGI
델타항공 '한진칼 투자, 사업상 파트너에 대한 투자, 어느편에도 서 있지 않다"..KCGI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7.1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칼 지분획득을 알리고 있는 델타항공 홈페이지
한진칼 지분획득을 알리고 있는 델타항공 홈페이지

 

한진그룹과의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지분투자에 나선 델타항공이 투자 결정에 있어 독립적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한진칼에 대한 주주행동에 나서고 있는 KCGI는 9일 미국 현지시간 기준으로는 8일 델타항공 의 부사장 법무팀장인 Peter W. Carter 가 그레이스홀딩스 대표자이자 KCGI 파트너 김남규 부대표 에게 질의에 대한 답변 서신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KCGI에 따르면, 지난달 28 일자 질의 서신에 대한 이번 답변에서 "델타항공의 투자 결정은 독립적이었고 델타항공 이사회의 충분한 숙고와 승인을 받아 내려진 것"이라고 밝혔다.


델타항공의 한진칼에 대한 투자는 델타항공이 자주 언급하는 투자전략에 따른 것으로서 사업상 파트너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심화시키기 위 한 목적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상 파트너에 대 한 투자라는 설명이다.

델타항공은 기업의 미래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장기투자자로써 한진칼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 이며 델타항공은 그레이스홀딩 스 또한 한진칼에 대한 투자를 장기적인 투자로 설명하고 있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델타항공의 이번 투자는 한진칼 또는 그 경영진 , 주주들과의 기업지배구조의 문제 또는 장래 이사회의 의석을 포함한 문제 등과 관련 한 어떠한 합의 없이 이루어 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진칼 의 지배구조에 대한 그레이스홀딩스 의 공개적인 이의제기와 관련하여 미국의 상장기업인 델타항공은 기업지배구조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가치 있게 여기고 있으며 현재 시점에서 한진칼의 기업지배에 대한 관행 또는 이에 대한 그레이스홀딩스 의 제안 중 그 어느 편에도 서 있지 않다고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