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갑수 신임 블록체인협회장 "블록체인 기술, 수많은 일자리 창출할 것"
오갑수 신임 블록체인협회장 "블록체인 기술, 수많은 일자리 창출할 것"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6.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금융학회 제공/오갑수 신임 블록체인협회장
글로벌금융학회 제공/오갑수 신임 블록체인협회장

 

오갑수 신임 한국블록체인협회장이 "블록체인 기술이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기 협회장으로 선출된 오갑수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은 취임사에서 "블록체인 기술은 서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포용금융과 포용경제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과 핀테크, 유통, 무역, 물류네트워크, 의료서비스 등 경제, 사회문화 전반을 발전시키고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며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성심성의껏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 협회장은 서울대학교 상과대학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금융감독원 부원장을 지낸 후 스탠다드차타드 글로벌뱅크 런던본사 특별고문 겸 SC제일은행 부회장, 서울대 경영대학원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특히 그는 문재인 대통령 대선캠프에서 금융경제위원회 상임위원장을 지내는 등 대표적인 경제계 친문인사로 통한다. 이 때문에 회원사들은 오 협회장이 암호화폐 거래양성화 및 규제 안착과 관련해 정부에 협회의 입장을 설명하고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21일 암호화폐 매수·매도자 정보 공개 외에도 회원국들에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인허가제 도입을 권고했다. 일각에선 약 100여개에 달하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중 90%가 정부의 자금세탁방지(AML) 및 신원인증(KYC) 가이드라인을 넘지 못해 시장에서 사라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현재 은행권을 통해 자금세탁과 신원인증기술을 인정받은 빗썸과 업비트, 코인원, 코빗 4개사에만 실명인증계좌가 발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