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누진제 개편' 제동…이사회서 의결 보류(상보)
한전, '누진제 개편' 제동…이사회서 의결 보류(상보)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6.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공사가 최근 '민관합동 전기요금 누진제 태스크포스(TF)'에서 권고한 7~8월 누진구간 확대 개편안에 대해 의결을 보류했다. 

한전은 21일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안' 안건을 상정했지만 이사진 간 의견이 모아지지 않아 의결을 보류했다고 밝혔다. 

한전 이사회의 의장을 맡고 있는 김태유 서울대 명예교수는 이사회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이사회 논의 결과, 전기요금 누진제 관련 기본공급약관개정안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아 의결을 보류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이어 "조만간 가까운 시일 내 추가 논의해서 최종 결정을 하기로 했다"면서 다음 이사회 일정에 대해서는 "가능한 빨리 모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전 이사회는 김종갑 한전 사장을 포함한 상임이사 7명과 김태유 서울대 공과대학 명예교수(이사회 의장)를 포함한 비상임이사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비상임을 중심으로 한 이사들이 여름철 전기요금 할인에 따른 적자 보전 방안 등을 강하게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택용 누진제 개편안을 논의해 온 정부 TF는 지난 18일 현행 누진 요금체계를 유지하되 7~8월 두 달 간 누진 구간을 확대 적용하는 내용의 최종권고안을 확정해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