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치매안심센터' 등 현장 의정 활동 펼쳐
구로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치매안심센터' 등 현장 의정 활동 펼쳐
  • 정미숙 기자
  • 승인 2019.06.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출처 : 구로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데일리경제

 구로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박평길 위원장을 비롯한, 최숙자·조미향·박종여·이재만·박동웅·이명숙 위원은 14일 오전10시부터 2019년 행정사무 감사기간 현장점검을 위해 구로구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그리고 치매안심센터 이전예정지를 차례로 방문하는 현장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정기획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첫 방문지인 치매안심센터장으로부터 센터에 대한 현황 보고를 받고 치매조기검진사업,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사업 등에 대해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센터 종사자들의 근로환경 및 기타 애로사항에 관한 문제에 대해 종사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의회차원에서 더 지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정기획위원회 위원들은 이어 다음 방문지인 구로구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이동해 센터장으로부터 센터 현황을 보고 받은 후 내부를 꼼꼼히 둘러보며 운영상 문제점 파악 및 이에 따른 개선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치매안심센터 이전 예정지 방문 점검
출처 : 구로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데일리경제

마지막으로 치매안심센터 이전예정지(디지털로 243 지하이시티 2층)를 방문,  공사진행 사항 및 앞으로의 운영계획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이전에 따른 접근성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평길 행정기획위원장은 “고령화 사회와 함께 뒤따르는 여러 가지 문제들 중 치매관리의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치매로부터 고통 받는 구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길 부탁한다”며“치매환자 관리와 사전치매예방을 위한 사업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