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위해 성형도 괜찮아 69%
취업을 위해 성형도 괜찮아 69%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위해 성형도 괜찮아 69%

장기불황과 실업난이 계속되면서 취업준비생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토익, 학벌, 자격증, 인턴, 해외유학 등 다양한 자신만의 스펙을 만들어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면접을 위해 외모도 이제 옵션이 아니라 필수조건으로 부각되고, 최대한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겉모습에 치중하는 등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는 취업성형이라는 말이 이제는 자연스러워진 것이 현실이다.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 아르바이트천국(www.alba.co.kr)에서는 회원 1023명을 대상으로 취업성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각한 취업난으로 인해 이제는 외모도 다른 사람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는 의견이 61%로 가장 많았고 취업성형은 필요없다는 의견이 31%, 취업성형은 필수라는 의견이 8% 차지했다.

만약 취업성형을 하게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곳은? 이라는 질문에서는 눈-지방흡입-턱-코-주름제거-입 순으로 나타났다. 각 항목별로 응답자 분포가 각기 다른 것으로 나타나 자신이 속한 위치에 따라 취업성형을 하고 싶은 부위가 다른 것으로 나타나 불황속 취업난을 실감케 했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