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핀란드, 양국 '혁신창업기업 발굴·육성 공동협력' 추진
한-핀란드, 양국 '혁신창업기업 발굴·육성 공동협력' 추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9.06.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청와대 제공/핀란드 스타트업 현황을 듣고 있는 문대통령
자료사진=청와대 제공/핀란드 스타트업 현황을 듣고 있는 문대통령

 

대한민국과 핀란드의 창업지원 기관이 양국의 혁신 창업기업 육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창업진흥원은 11일(현지시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벤처투자,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한국 창업벤처기업 지원기관과 핀란드 창업벤처기업 지원기간 간 양국 스타트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문재인 대통령의 핀란드 국빈방문으로 물꼬가 터졌다. 실무를 진두지휘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야리 구스타프슨(Jari Gustafsson) 핀란드 고용경제부 차관이 직접 참석해 양해각서(MOU) 체결을 축하했다.

이번에 체결한 총 3건의 MOU는 한-핀란드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 창업 교류·협력 및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협력채널을 구축하고 교류활성화 및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환경 조성에도 적극 협력하게 된다.

아울러 스타트업 투자 협력 모델을 구축해 공동으로 포럼, 세미나, 워크샵, 컨퍼런스 등 양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 및 파트너십 구축, 기업육성 등 성과 창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한국과 핀란드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범위의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등 전문성 있는 분야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