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업·대학·의료기관 등 유치 본격 논의
세종시 기업·대학·의료기관 등 유치 본격 논의
  • 배원숙 기자
  • 승인 2009.11.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세종시 대안 마련과 관련해 정부차원의 본격 논의에 들어갔다.

정부는 6일 오전 정부중앙청사 내 국무위원 식당에서 권태신 국무총리실장 주재로 세종시 정부지원협의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국무총리실장(의장)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가족부 등 세종시 문제와 관련된 11개 부처 차관(급)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세종시 대안마련과 관련한 정부 내 업무지원 및 조정 등을 논의했다. 자족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 녹색 첨단기업 유치 지원방안 △ 우수 대학·고교 유치 지원방안 △국내외 R&D 센터 유치 지원방안 △국내외 의료기관 및 의료산업 유치방안 △토지이용계획 등 각종 계획변경 사전준비 상황 등과 이들에 대한 세제지원 방안 등이 논의됐다.

권태신 국무총리실장은 "현재 계획으로는 세종시가 자족기능을 갖는 복합도시가 될 수 없으며, 자족기능 확충을 위해서는 기업·대학·연구소·병원 등 세종시 입주가능 주체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각 부처가 세종시 대안 마련을 지원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정부는 오늘 회의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정부지원 협의회를 열고 세종시를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화 해나갈 계획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