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한부모 가족 우대 채용 프로그램 진행..미혼모, 여성가장등 일자리 제공 기회
한샘, 한부모 가족 우대 채용 프로그램 진행..미혼모, 여성가장등 일자리 제공 기회
  • 이경석 기자
  • 승인 2019.06.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은 한부모가족 구성원을 우대 채용하는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고 7일 밝혔다. 국회와 지방자치단체 등과 연계한 한부모가족 인식 개선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샘은 전국 한샘 직영매장 내 근무직 등 일부 직무를 대상으로 한부모가족 채용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미혼모를 비롯한 한부모가족의 여성 가장들을 우대해 우선적으로 채용 기회를 부여, 일시적 지원보다 자립을 돕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한샘은 채용우대와 더불어 지난 5일에는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여성, 경제를 잡(job)는다. 어떻게?'를 주제로 열린 여성가족정책포럼에 참여해 채용 안내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인 송희경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샘이 후원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심상정 정의당 의원, 정춘숙 여가위 간사 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샘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서울숲 도시락 정원에서 열린 ‘세상모든가족함께’ 숲속 나들이 행사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해 한샘의 다양한 한부모 가족 지원 프로그램들을 소개한 바 있다.
 
여성가족부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서울시가 공동 개최한 이날 행사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등 정부 부처 주요 인사들을 비롯해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캠페인은 정부부처와 지자체 등이 함께 모여 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등모든 형태의 가족을 포용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