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플재단·구글코리아, ‘악플·혐오 표현 추방’ 청소년 동아리 지원. ​전국 청소년 선플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추진 발표
선플재단·구글코리아, ‘악플·혐오 표현 추방’ 청소년 동아리 지원. ​전국 청소년 선플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추진 발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6.05 10: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플재단과 구글코리아가 인터넷상의 악플과 혐오 표현을 추방하기 위한 청소년 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선플재단과 구글코리아는 국회에서 선플운동 서포터스 발대식을 열고, 전국 초·중·고, 대학교에서 건전한 인터넷 문화 실천 캠페인 활동을 벌일 100여 개의 동아리를 선정 지원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선플 동아리는 악플과 혐오 표현의 폐해를 알리고, 응원과 배려의 인터넷 문화를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된다.

경기초등학교 남택성 교장은 "인터넷 댓글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면서 "초등학생때부터 인터넷 사용 예절과 선플의 필요성을 일깨우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발대식에 참석한 노웅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은 인터넷상의 악플과 혐오 표현을 예방하기 위해 제도적 장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초등학교 남택성 교장
경기초등학교 남택성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11-27 14:49:25
악플과 혐오표현 사용을 막기위해 이렇게 노력하는 분들이 많은지 몰랐습니다. 저도 몰랐지만 그래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써주시는 분들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