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일자리진흥원, '우수기술설명회' 개최…금형·코팅·가전 기술 소개
과기일자리진흥원, '우수기술설명회' 개최…금형·코팅·가전 기술 소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9.06.0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은 오는 19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정부 연구개발(R&D) 성과 중 사업화가 유망한 기술을 소개하는 '제2차 우수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주관한다. 설명회 대상은 삼성전자 협력회사, 스마트공장 추진사, 기술도입을 희망하는 일반기업 등이다.

금형·코팅·가전·전장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 12건을 해당 연구자가 직접 소개한다. 이외에도 책자와 자료를 통해 기술 11건이 소개된다. 이 기술들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세라믹기술원, 재료연구소, 전자부품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대학과 출연연이 보유한 것들이다.

행사에서는 이종명 삼성전자 명장이 '삼성전자 금형기술 변천사 및 향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과기일자리진흥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각종 R&D 지원 사업과 정책을 소개한다.

배정회 과기일자리진흥원 원장은 "금형, 코팅, 가전, 전장 기술은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제조업의 핵심기술 분야"라면서 "행사를 통해 정부 R&D사업에서 창출된 우수한 연구성과들이 사업화로 꽃을 피우고 기업의 기술과 제품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이나 기업은 과기일자리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