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 민관 합동 '5G+ 실무위원회'…"5G 기반 신산업 육성 속도낸다"
범부처 민관 합동 '5G+ 실무위원회'…"5G 기반 신산업 육성 속도낸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3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5세대(5G)를 기반한 신산업 육성을 위해 범국가적 추진체계를 만들고 이를 속도감 있게 이행하기 위해 민간과 함께 힘을 모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1일 범부처 민·관 합동 '5G+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실무위원회 위원장은 민원기 과기정통부 2차관이다. 과기정통부·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국토교통부·해양수산부·중소벤처기업부·방송통신위원회 부처 10개 소속 실·국장, 통신사·제조사·관련 중소중견기업 관계자 18명을 포함해 총 29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5G+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현장 의견을 반영한 5G+ 전략산업 육성, 범부처 및 민·관 협력 방안의 구체화, 초기 시장 활성화를 위한 투자 유인과 애로사항 해소에 중점을 둔다. 비공개로 개최된 이번 실무위에서는 정부의 '5G+ 전략 실행계획안'에 대한 안건 보고가 이뤄졌다.

정부는 실무위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6월 과기정통부 장관과 민간 전문가를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민‧관 합동 '5G+ 전략위원회'를 연다. 민‧관의 역량을 결집하고 5G+ 전략의 실행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서다.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확대, 입체 실감콘텐츠 제작 인프라 구축, 5G 기반 스마트공장 핵심기술 실증 등 올해 추경 예산 확보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민원기 제2차관은 "이번 실무위원회 구성을 계기로 민‧관이 기술‧시장의 빠른 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5G 기반 신산업 육성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정책적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