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통령 "세종시 수정안 서둘러라"
이대통령 "세종시 수정안 서둘러라"
  • 편집부
  • 승인 2009.11.05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통령-정운찬총리 "세종시 수정" 으로 가닥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4일 논란이 되고 있는 세종시 문제와 관련, "세종시의 대안은 원안보다 실효적 측면에서 더 발전적이고 유익한 방향으로 수정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정운찬 총리로부터 세종시 관련 향후 추진계획 및 일정을 보고받고 ▲ 국가경쟁력 ▲ 통일이후의 대비 ▲ 해당지역의 발전등 세가지 기준을 언급한 것으로 이동관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정총리 취임후 2개월만에 세종시 수정이 공식화되면서 정치권은 물론 지역여론도 뜨거워질 전망이다.

정총리는 이대통령에게 보고를 마친후 세종로 중앙청사 별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관합동위 구성등 세종시 관련 구체적인 정책방향을 브리핑했다.

정총리는 세종시 수정과 관련, "사회각계의 의견과 여당인 한나라당은 물론, 야당과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 문제가 수정으로 가닥을 잡자 여야간 입장이 엇갈리고 있다.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 최고위원은 4일 최고 중진연석회의에서 "세종시 관련해서는 아직 정부안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므로 찬반논란이나 간접대화를 통한 정쟁을 벌이는 것은 소모적이라는 지적이 아주 일리가 있다"고 말하면서 당내 친이-친박 대결을 경계했다.

정대표는 이어 "외국의 사례 수집 등 사실 확인도 하고 충청권을 포함한 국민들의 광범위한 여론의 청취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나라당내에서는 국민투표에 회부하자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반면, 야당은 세종시 수정안에 반발하면서 원안대로 추진할 것임을 천명했다.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은 같은날 "이명박 대통령과 정운찬 총리가 연이어 세종시 추진을 사실상 백지화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밝히고 "이는 이미 국회에서 법이 통과되어 집행중인 국책사업을 사실상 무산시키는 행위이며, 위법한 행위다"라고 비난했다.

자유선진당 정책위의장인 이상민의원은 다소 격앙된 목소리로 "이대통령 자신이 국민과 철석같이 약속하기를 세종시 문제를 당초에는 원안대로 확실히 이행하겠다는 약속을 했는데 그 약속을 뒤집겠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하고 정총리가 마련하겠다는 민관합동위원회 구성에 반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