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가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한라산소주에 이어 가격 인상에 동참했다.
롯데주류는 다음 달 1일부터 처음처럼·클라우드·청하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처음처럼 출고가는 1006.5원에서 1079.1으로 73원(7.2%/360㎖ 병 기준) 오른다.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는 1250원에서 1383원으로 133원(10.6%/500㎖ 병 기준) 인상한다.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출고가가 오른다.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8%/300㎖ 병 기준) 조정되며, 18ℓ 대용량 명가는 4만4940원에서 4만9434원으로 10% 인상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그동안 부자재 가격과 물류·인건비 증가했다"며 "원가 부담이 증가해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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