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암호화폐 클레이 판매 빌미 투자자 모집 업체 주의 "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암호화폐 클레이 판매 빌미 투자자 모집 업체 주의 "
  • 오한준 기자
  • 승인 2019.05.2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는 이들이 발행하는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사전 판매한다며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 업체를 주의해 달라고 22일 공지했다.

카카오 측은 이날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클레이를 판매한다며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 업체들이 발견됐다"며 "카카오는 해당 업체들과 관련이 없으며 피해를 보는 투자자가 없길 바란다"고 주의를 요구했다.

카카오 암호화폐로도 불리는 '클레이'는 그라운드X가 오는 6월에 출시하는 메인넷 '클레이튼' 기반으로 생성되며 향후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서 사고팔 수 있다.

클레이 판매에 대한 개인 투자자 모집행위는 명백한 사기로 그라운드X는 대중에게 어떤 종류의 토큰 판매도 진행하지 않고 있다. 클레이에 대한 정보는 그라운드X 홈페이지와 클레이튼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공된다. 두 공식 홈페이지를 제외한 홈페이지는 모두 스캠이다.

그라운드X 측은 "클레이를 사칭하거나 그라운드X 파트너사임을 암시하며 클레이를 허위로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