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담론 보이지 않는다"…경총 자문위원회 '쓴소리'
"성장 담론 보이지 않는다"…경총 자문위원회 '쓴소리'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9.05.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에 대한 담론이 보이지 않는다. 미래에 대한 대비가 없고, 법치주의가 실종됐다."

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가 17일 개최한 '경영발전자문위원회'에서 나온 한국 경제의 주요 문제점들이다.

이날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위원회에서 자문위원들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개발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이 필요하다"며 "미래 세대에 너무 많은 부담을 주는 대책들을 지양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로 지적했다.

이날 행사에 자문위원으로 △ 김원식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 △ 양준모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 △ 윤중현 윤경제연구소 소장 △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제학과 교수 △ 이인실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 △ 조동근 명지대 명예교수, △ 최준선 성균관대 명예교수 등 7명(가나다 순)이 참석했다.

손경식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경제의 성장을 이끌어온 자동차, 철강 등 주력 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며 "반면 이를 대체하고 미래성장을 뒷받침할 만한 신성장동력 발굴은 부진한 편이며, 고비용-저생산 구조가 지속됨에 따라 우리 기업의 국제경쟁력이 약화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성 노조로 인한 대립적 노사관계는 기업의 경쟁력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여기에 더해 기업에 상당한 부담을 주는 굵직한 정책들도 추진되고 있어 기업들이 경영에 상당한 어려움을 느끼는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