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이신혜 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 아리솔 장학회장, 미술전시회 가져..파리에서도 최연소 작가전 참가
[피플]이신혜 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 아리솔 장학회장, 미술전시회 가져..파리에서도 최연소 작가전 참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9.05.0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신혜 장학회장
이신혜 장학회장

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 이신혜 아이사랑 아리솔 장학회장이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숙명여대 청파갤러리에서 자신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신혜 장학회장은 "박현수 작가의 작품을 보고 거대한 세계를 품은 큰 빛의 에너지를 느껴 녹여낸 작품들이 전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장학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2017년 1월까지 장학회장직을 맡아 생활이 어렵고, 몸이 아픈 장애아동과 독거노인들을 위해 사회봉사 활동을 이어왔으며, 올해 2월 재선임된 바 있다.

이 장학회장은 이번 미술전시회와 5월, 파리 루브르박물관에서 매년 개최하는 최연소 작가전에 참석할 예정에 있는 등 자신의 작품세계를 알리기위한 활동에 돌입했다.

이 장학회장은 충청북도 충주에 기차역과 고속터미널을 최초로 세운 석유재벌 이규백의 친손녀이자 연매출 700억의 대화건설 이화련 회장의 조카로 알려져 있다.

 

미술계에서는 독특한 작품세계를 갖춘 신예작가로 받아들이고 있다.

지난 2016년 선보인 '王만이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미술작품' '일월오봉도'는 그녀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하나의 예다.  큰 화폭에 담아 화제였던'일월오봉도'는 해(일, 日)는 왕 달(월, 月)은 왕비를 상징하며 해와 달이 낮과 밤을 지배하는 유일한 존재이듯 세상을 환히 비추는 존재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작품 완성까지 15개월이 걸렸다.

해, 달, 산, 물 그리고 소나무가 모두 장생의 소재들인 만큼 왕조가 영원히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드러낸 작품이다.

한편, 이 회장은 이번 국내 전시회를 마치면 5월중 프랑스 파리 루브르박물관에서 최연소 작가전에 참가해 왕비의 품위를 풍길 우리나라 중전 한복과 화려한 프랑스풍 드레스를 번갈아 입으며, 프랑스어로 대한민국 미술을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